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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장애인 보장구 보조기기 급여비 지급 청구 신청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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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문아크입니다!!~~~

오늘은 장애인 보조기기 급여비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따금씩 보조기기 급여비 신청 방법에 대해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잊어버리기전에 포스팅해 놓으려고 합니다. ㅋㅋㅋㅋ..

과정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장애인 보조기기급여비 지급청구 신청방법 알아보기

 

 

1. 장애인 보조기기 구매

 

장애인 보조기기를 구매하실때 판매자로부터 서류를 받아놓으셔야 합니다.

물품 구매 후 사업자등록증, 영수증, 거래명세서 등을 받으셔서 나중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해야만 합니다.

 

 


 

 

2. 보장구 급여비 지급청구 신청하기

 

 

 

사는 곳 주변의 국민건강보험공단 XX지사에 전화하여 보험급여부의 보장구 급여 관련 담당자를 찾습니다.

장애인 보조기기 급여비 지급 청구서 양식을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 영수증, 거래명세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청구서에 작성하신 계좌로

보장구 급여비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전에 담당자 통화 후 서류 제출은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조기기 급여비 지급청구서 양식.hwp
0.06MB

 

 

 


 

 

** 지금까지 앞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보장구 급여비 신청을 도와드렸을 때 별다른 문제는 없었으나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마다 제출 서류 등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가장 좋은 방법은 서류 준비 후 담당자와 통화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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