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역 정보/사회복무

[사회복무]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사이버교육 후기

반응형

이 글은 2020.8.25.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문아크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사회복무요원의 두 번째 교육인

직무교육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훈련소에 다녀왔는데 코로나가 더 심각해졌네요...

 


 

1.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사이버교육) 후기

 

 

예상했던 대로 직무교육이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원래는 광주에서 2주 동안 통학하며 들어야 했던 과정이 사이버 교육 + 집합교육 3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집합교육?...

 

 


 

애매한 3일은 뭘까요...

심지어 집합교육 일정도 미정입니다.

(바꿀 거면 그냥 다 사이버로 해주지 이 시국에...)

 

 

1-1.교육 신청 과정

 

 

먼저 크롬을 이용해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포털 을 검색합니다.

 


 

들어가자마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기관명, 부서, 직책 등은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해 주세요!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하신 뒤 아래의 절차에 따라

교육과정을 신청해 줍니다.

 


 

 

하루? 정도가 지난 뒤 신청했던 교육과정의 관리자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이제부터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마이페이지의 학습 현황에서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12개...

 


 

 

한 강의당 2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략 40분~5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박... 수.... 게임과 함께 즐거운?? 시작ㅎ...

강사님 기관에서 듣는데 박수를 어떻게 칩니까아

 


 

 

하루 종일 강의를 듣다가 정신분열이 일어날 것 같았습니다. 쉬면서 천천히 들으세요...

 


 

 

드디어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강의를 모두 들으셨다면 각 과목별로 시험을 보시고 설문조사를 하면 교육과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모든 교육과정이 끝나면 1초 만에 수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네요ㅋㅋㅋㅋ

(소양교육 때는 하루 뒤에 수료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주에서 광주로 매일 통학하면서 교육을 듣는 것보다는 사이버 교육이 100배 낫지만 사이버 교육도 정신적으로 힘드네요 ㅋㅋㅋ

신체적 고통 vs 정신적 고통

집합교육만 없었어도 깔끔했을 텐데...

개인적으로 각 과목별로 총 12개의 시험을 봐야 하는데 강의를 모두 들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 참 불편했습니다.

12개 들으면 앞에 내용 다 까먹는 다고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