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정보/알바 정보

[알바 정보] 배달대행 장비의 모든 것, 준비물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아크입니다. ㅎ

오늘은 배달대행 알바를 시작 하면서 직접 산 물건들에 대해서 포스팅해서 배달대행 일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배달에 필요한 물품들을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게 돕고자 합니다. ㅎㅎ

(완전 개꿀티ㅂ ..)

 


 

 

저는 배달대행을 하기 위해서 최소한

#헬멧

#목토시or마스크

#카드기조끼

#이어폰

#갤럭싀핸드폰

#자석충전거치대

#자석충전케이스

#현금약10만원

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물건들만 있으면 당장이라도 배달일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는 우천시 비옷 필요, 겨울철 오토바이 손잡이 토시 등이 있겠네요.)

이제 하나씩 친절히^^ 위 물건들이 왜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이건 돈주고도 못사는 개꿀ㅌㅣㅂ)

 


 

 

1.필수 준비물

 

1-1.헬멧

 

저는 mxo라는 헬멧을 사용하고 있는데 바람이 조금 들어오지만 가격이 싸서 나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은 안세니까...)

여윳돈이 있으면 헬멧에 투자하세요!!

(뚝배기는 소중하니까 헬멧은 꼭 쓰세요.)

 

1-2.목토시or마스크

아D다스에서 목토시 하나 구매했습니다.

M사이즈 시켰는데 S사이즈가 와서 따지려다가 착용해보니 얼추 맞아서 그냥 쓰고 있네요...

 

1-3.카드기+대행조끼

둘 다 대행사무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시 카드기가 필요하고 조끼는 수납공간도 많고 어깨 쪽에 자석이 있어서 핸드폰을 부착하기 편하니 구매해 줍시다.

 

1-4.이어폰

사실 비ㅁㅌ라던지 헬멧전용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있는데 다 비쌉니다...

저는 에어팟 쓰다가 고장 나서 유선이어폰을 쓰고 있는데 충분히 만족하네요, 굳이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어도 될 듯합니다.

 

1-5.갤럭싀핸드폰

배달대행 기사용 어플이 갤럭싀에만 깔립니다.

(저도 i폰에서 갤럭싀로 바꿨네요...)

공기계라도 하나 구합시다...

 

1-6.자석충전거치대

자석충전케이스

 

1-7.자석충전케이스

 

자석충전거치대와 자석충전케이스는 한세트로

이것도 가격이 꽤 나갑니다.

핸드폰 충전, 고정이 되니 필수입니다.

 

1-8.현금 약10만원

배달대행에서는 현금을 시재라고 하네요.

현금결제시 필요하니 10만원 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거스름돈은 필요없습니다.

가게에 먼저 음식값을 주고 손님한테 받는 형식이라서)

이정도만 있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2.추가 준비물

 

여기에 +

눈, 비가 온다. = 비옷

여름 = 쿨토시

겨울 = 넥워머, 오토바이 핸들 열선·토시, 방한화

오토바이 핸들 토시

 

정도가 필요하겠네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