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정보/자격증

[자격증] ACP, 어도비 포토샵 소개, 자격증 취득 후기, (구)ACA, ADOBE PHOTOSHOP, PS2020 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아크입니다~~

오늘은 ACP 포토샵 자격증 취득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전에는 ACA였는데 ACP 자격증으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1. ACP 포토샵 자격증 소개

 

 

먼저 어도비의 ACP 자격증의 취득과 관련 정보는 'CERTIPORT' 라는 사이트에서 모두 관리하였는데,
시험 접수시에는 'Visual Design using Adobe Photoshop 2020(v21.x)'로 표기되었습니다.

 

https://certiport.pearsonvue.com/

 

 


 

 

Adobe Photoshop 2020

 

ACP 포토샵 자격증이란 Adobe사의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이나 간단한 영상 등을 편집하는 기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2. 시험 과정, 합격 기준

 

 

ACP 포토샵 시험은 크게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고 한 교시에 두 개의 시험을 같이 보게 됩니다.

시험은 PC로 진행하며 50분 동안 필기와 실기 문제를 풀게 되는데

시험 종료와 동시에 합격/불합격 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합격 기준은 1000점 만점에 700점 이상 득점시 합격하게 됩니다.

 

 


 

 

3. 시험 난이도

 

 

저는 대학교 교양 수업을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는데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본 건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수업을 따라가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ㅎ... 

포토샵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초반에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강의나 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레이어가 뭔지, 메뉴바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등)

 

 


 

 

 

저는 1000점 만점에 933점으로 합격했는데요, 직접 시험을 보고 느낀 점이 일주일만 공부해도 합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제가 출제되는 방식을 보니까 기출문제에서 조금씩만 변형해서 나오고 (필기는 기출문제 그대로 나오네요.) 새로운 문제는 1~3개 정도밖에 안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기출만 하루이틀 공부해도 붙을 것 같은 느낌... 강사님들도 GTQ가 더 어렵다고들 하시네요.

ACP 자격증에 일러스트와 프리미어 프로(동영상 편집), 포토샵 등이 있는데 포토샵이랑 일러스트를 많이들 같이 공부하신다고 합니다.

부담없이 빠르게 취득하기에 좋은 자격증인 것 같습니당~~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