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후기, 팁

[후기] 도시바, 칸비오, 외장하드, 어드밴스 2세대, TOSHIBA, CANVIO, ADVANCE 2, 언박싱, 사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아크입니다.

오늘은 도시바 칸비오 외장하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생각만 하고 있다가 큰 맘먹고 구매했네요. ㅎㅎ

 

 


 

 

 

 오랜 기간 사용할 예정이어서 4TB로 구매하였습니다. 4TB면 사무용으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보증기간이 무려 3년이네요. ㄷㄷㄷ

도시바 칸비오 외장하드는 자동백업 소프트웨어랑 잠금설정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가 아닌 맥에서 사용 시  사용하기 전 외장하드 설정에서 포맷방식(HFS+로)을 바꿔서 포맷하고 사용해야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간단설명서와 보증서, 연결선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이 외장하드 모델은 그냥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따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은 없어서 편리했습니다.

 

 


 

 

외장하드 앞/옆

 

크기는 보조배터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처음 컴퓨터 연결시 팬 소리가 조금 커서 신경 쓰였는데 조금 지나니까 줄어들긴 했습니다.

 

 


 

 

 

설명서 안내에 따라서 전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데

저는 암호설정 프로그램만 다운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연결 시 자동으로 암호입력창이 뜨네요.

 

 


 

 

 

HDD라서 속도는 그렇게 빠르진 않지만 이동시켜놓고 다른 작업을 하고 있으면 생각보다 금방 옮겨지긴 합니다. ㅎㅎ...

더 좋은 성능을 바랬으면 SSD로 가야겠죠. ㅋㅋㅋ 그럭저럭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끝.

반응형